경자년 기로연 개최 > 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경자년 기로연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62회 작성일 20-11-08 08:37

본문

최수옥 전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_MG_4333.jpg

기로연에 오시는 어르신들께 어린이유생이 인사를 드리고 있다.


_MG_4352.jpg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을 모시는 유생들


홍천향교(전교 최수옥)는 117일 오전 10시 명륜당 마당에서 기로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재 도의원박종구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박주선 홍천문화원장최수옥 전교안상호 유도회 지부회장김기중 홍천예총회장, 엄봉선 청년유도회 사무국장김정숙 여성유도회장을 비롯해 관내 각급 기관· 단체장 및 유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기로연 행사를 축하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70세 이상의 2품 이상 실직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기 위해 봄가을 정기적으로 국가에서 베푼 잔치에서 유래된 것으로홍천향교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미풍양속을 계승하고자 매년 기로연 행사를 가졌다.

개회식이 끝난 후 홍천향교 명륜당 앞에서 한국국악협회홍천지부(지부장 김옥순회원들의 풍물패 공연경기민요북 병창고전무용판소리장구난타트로트 공연과 남산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판소리가 진행됐다.

행사가 끝난 후 홍천향교 여성유도회원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누며 즐거움을 더했다.

최수옥 전교는 경로효친사상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근간으로 우리가 본받고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지역의 원로 어르신들을 비롯해 주민과 상생하는 향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_MG_4373.jpg

기로연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맞이하는  향교 어린이유생들


_MG_4467.jpg

풍물패 공연


_MG_4495.jpg

한국국악협회홍천지부 회원들의 경기민요 공연


_MG_4534.jpg

기로연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께 여성유도회원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