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2572년 추기석전 봉행 > 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공기 2572년 추기석전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33회 작성일 21-09-23 17:44

본문

홍천향교 전경 


IMG_3815.jpg

추기석전 봉행을 위해 헌관이 서립해 있다.


IMG_3994.jpg

허필홍 군수가 전폐례를 하고 있다.


IMG_4049.jpg

초헌관이 헌작하고 있다.


IMG_4097.jpg

공군오 아헌관이 헌작하고 있다.


IMG_4143.jpg

박주선 종헌관이 헌작하고 있다.


IMG_4196.jpg

엄봉선 동분헌관이 헌작하고 있다.


IMG_4206.jpg

이선녀 서분헌관의 헌작하고 있다.


IMG_4340.jpg

석전 봉행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천향교(전교 최수옥)는 916(음 810오전 10시 공부자 탄강 2572주년 추기석전을 홍천향교 대성전에서 봉행했다.

이날 석전은 코로나19 전파로 음력 810일 외부 인사 초청 없이 허필홍 홍천군수공군오 홍천군의회 의장박주선 홍천문화원장최수옥 전교안상호 유도회홍천군지부장김춘근 청년유도회장김정숙 여성유도회장박세구 명륜회장을 비롯해 홍천향교 유림만 참석해 봉행됐다.

초헌관 허필홍 홍천군수아헌관 공군오 홍천군의회 의장종헌관 박주선 홍천문화원장동분헌관 엄봉선 청년유도회사무국장서분헌관 이선녀 여성유도회원전사관 허남선 장의당상집례 최정기 장의당하집례 김정숙 여성유도회장알자 강신재 장의찬인 이영윤 장의대축 김춘근 청년유도회장묘사 이돌이 장의가 맡아 성현들에게 제례를 봉행했다.

또한 5성위 전에 봉향 이동표 장의봉로 엄영석 장의봉작 신상선 장의전작 박기출 장의사준 안태수 장의동분헌 봉향 박춘근 장의봉로 장영수 장의봉작 박현재 장의전작 허남일 장의사준 최치현 장의서분헌 봉향 황병대 장의봉로 조인구 장의봉작 허남진 장의전작 김범준 장의사준 이만우 장의사세 박향진황선자 장의가 맡아 봉행했다.

이날 석전대제는 향을 피우고 폐백을 올리는 전폐례에 이어 5성위 앞에 첫잔을 올리고 축문을 읽는 초헌례아헌례와 종헌례분헌례 등을 거쳐 폐백과 축문을 불살라 재를 땅에 묻는 망요례까지 옛 모습 그대로 재현됐다.

최수옥 전교는 코로나19 전파로 어려운 가운데 추기석전에 유림 모두의 총역량이 모아진 모습에 감사드린다. 향교 발전에 더욱 힘쓸 것이다, “석전은 공자의 인지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 제례로서 민족 고유의 전통사상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