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2573년 추기석전 봉행 > 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공기 2573년 추기석전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1회 작성일 22-09-06 08:42

본문

홍천향교 최수옥 전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_MG_9976.jpg

헌관이 석전대제 봉행을 위해 서립해 있다.


_MG_0125.jpg

신영재 홍천군수가 삼상향하고 있다.


_MG_0136.jpg

신영재 홍천군수가 헌폐례를 하고 있다.


_MG_0212.jpg

박영록 의장이 헌작하고 있다.


_MG_0241.jpg

박주선 홍천문화원장이 헌작하고 있다.


_MG_0303.jpg

강신재 동분헌관이 헌작하고 있다.


_MG_0313.jpg

김화자 서분헌관이 헌작하고 있다.


_MG_0455.jpg

석전 봉행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천향교(전교 최수옥)는 91(음 86오전 9시 30분 공부자 탄강 2573주년 추기석전를 대성전에서 봉행했다.

이날 석전은 신영재 홍천군수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박주선 홍천문화원장김화자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최수옥 전교안상호 유도회홍천군지부장김춘근 청년유도회장김정숙 여성유도회장박세구 명륜회장홍계원 노동서원장을 비롯해 홍천향교 유림 및 각급 기관장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봉행됐다.

초헌관 신영재 홍천군수아헌관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종헌관 박주선 홍천문화원장동분헌관 강신재 장의서분헌관 김화자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전사관 안상호 장의당상집례 허남선 장의당하집례 박향진 장의알자 석지한 장의찬인 이영윤 장의대축 김춘근 청년유도회장묘사 이돌이 장의가 맡아 성현들에게 제례를 봉행했다.

또한 5성위 전에 봉향 이동표 장의봉로 엄봉선 장의봉작 민칠홍 장의전작 신상선 장의사준 이만우 장의동분헌 봉향 허남일 장의봉로 공정희 장의봉작 엄영석 장의전작 박기출 장의사준 김승부 장의서분헌 봉향 안태수 장의봉로 장준영 장의봉작 허남진 장의전작 황병대 장의사준 장영주 장의사세 이선녀 장의가 맡아 봉행했다.

이날 석전은 향을 피우고 폐백을 올리는 전폐례에 이어 5성위 앞에 첫잔을 올리고 축문을 읽는 초헌례아헌례와 종헌례분헌례 등을 거쳐 폐백과 축문을 불살라 재를 땅에 묻는 망예례까지 옛 모습 그대로 재현됐다.

최수옥 전교는 코로나19 전파로 어려운 가운데 추기석전대제에 지역주민과 유림 모두의 총역량이 모아진 모습에 감사드린다. 향교발전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한다”며, “석전대제는 공자님의 인지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 제례로서 민족 고유의 전통사상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